반응형

멕시칸 비프 민스


안녕하세요. 클로보입니다.
며칠 바빠서 포스팅을 못했어요ㅠ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굉장히 힘드네요.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은 간단한 재료로 멕시칸 요리 만드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멕시칸 비프 민스 재료

2인분 기준 재료: 다진 소고기 500g, 양파 1개, 토마토 1개, 베이크드 빈스 300g, 카이엔 페퍼 가루 또는 고춧가루, 큐민 가루, 허브 또는 고수 가루, 소금

재료 손질은 양파와 토마토를 잘게 썰어 놓으면 요리 준비 끝!

강불에 프라이팬을 달군 후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잘게 썰어 놓은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가 노릇하게 익으면 다진 소고기 500g을 넣어주세요. 전 깜빡하고 소고기 먼저 넣어서 양파를 나중에 넣었네요. 소고기가 갈색 빛을 띨 때까지 익혀 줍니다. 고기가 익을 동안 타코 시즈닝을 만들어 줍니다.

*타코 시즈닝 - 큐민 가루 2.5 티스푼, 카이엔 페퍼 1 티스푼, 소금 1 티스푼을 넣었어요. 카이엔 페퍼 대신 고춧가루를 사용하셔도 되고 매운걸 안 좋아하시면 반 스푼만 넣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기가 다 익었으면 중불로 낮춘 후 베이크드 빈스와 타코 시즈닝을 넣고 잘 섞어 줍니다. 베이크드 빈스도 따뜻해질 때까지 잘 데워 주세요. 고기도 잘 익고 베이크드 빈스도 데워졌으면, 잘게 썰어 높은 토마토를 올리고 그 위에 허브 또는 고수 가루를 뿌려줍니다. 끝!

아주 간단하죠? 짧은 시간에 만들 수 있고 영양가 있고 맛있어서 제가 자주 해 먹는 요리예요. 더 철저하게 식단 관리하시는 분이라면 베이크드 빈스 대신 일반 콩 통조림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토르티야와 타코 쉘 없이도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멕시칸 비프 민스 정말 추천합니다. ^_^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