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룬넨 데크

 

인테리어-전-발코니-사진
인테리어 전 발코니 바닥에서 쉬는 강아지

호주에 여름이 오고 발코니에 해가 더 잘 들기 시작하니 저희 집 강아지가 대부분의 시간을 발코니에서 일광욕을 하며 보내요. 발코니 한쪽에 있는 자기 화장실 옆 에 누워 있는게 찝찝해서 이케아 데크로 영역을 나눠주기로 했어요.

이케아-룬넨-데크-사진
이케아 룬넨 데크

이케아 데크로 고른 이유는 발코니, 베란다 셀프 바닥 인테리어를 검색했을 때 후기가 좋았고 무엇보다 설치가 간편해 보여서예요. 잔디 모양, 회색 타일 등등 종류가 많았는데 저는 나무 느낌이 좋아서 룬넨 데크로 골랐습니다. 룬넨 데크는 9개가 1묶음이고 묶음 당 가격은 $30입니다. 한국에서는 묶음 당 24,900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설치 방법은 정말 쉬워요. 사진에서 왼쪽 데크 검정 부분을 보시면 오른쪽은 고리처럼 되어있고 왼쪽은 아래로 튀어나와 있죠? 저 튀어나와 있는 부분을 다른 데크 고리 부분에 끼워주는 방식이에요. 데크 관리 법은 중성 세제를 희석해 닦아주고 마른 천으로 물기를 닦아내기 / 데크가 물을 흡수하기 시작하면 바니쉬를 덧칠해주기라고 하네요.

룬넨-데크-위에-앉아-있는-강아지
룬넨 데크로 인테리어 완성

짜잔! 총 32개의 룬넨 데크를 사용하여 설치를 마쳤어요. 그 위에 이케아 에플라뢰 (ÄPPLARÖ) 아웃도어용 의자 2개를 놓아줬어요. 비슷한 톤이라 잘 어울리죠? 기존의 발코니 바닥은 페인트가 다 벗겨져 있어서 청소를 해도 더러워 보였는데 데크로 가리고 나니 훨씬 깔끔해졌어요.

룬넨-데크-위에서-자고-있는-강아지
룬넨 데크 위에서 자는 강아지

이케아 룬넨 데크를 이용한 셀프 인테리어는 대성공입니다. 노동력 대비 변화가 커서 그런지 아주 맘에 들어요. 강아지가 좋아해 줘서 더 만족스러워요. 클로보의 리뷰는 여기서 마칠게요. 다음 리뷰도 기대해 주세요.^_^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