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따뜻한 와인, 뱅쇼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에서는 멀드 와인, 프랑스에서는 뱅쇼로 불리는 따뜻한 와인 만드는 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진첩에서 지난 호주 겨울에 만들어 먹었던 뱅쇼 사진을 발견했는데, 지금의 한국 날씨와 잘 어울릴 것 같아서 글을 씁니다.

레드 와인 2병을 쓰면 이렇게 됨

[기본 뱅쇼 재료]
레드 와인 1병 , 오렌지 1개, 팔각 1개, 정향(클로브) 5-6개, 시나몬 스틱 2개 (손바닥 길이), 메이플 시럽, 브랜디

[재료 준비 꿀팁]
와인 -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다 상관없지만 레드 와인이 과일에 물들어야 과일 색이 더 예뻐서 레드 와인으로 추천해요.
오렌지 1개 - 오렌지가 없으면 귤로 하셔도 됩니다. 오렌지는 반달 모양으로 잘라주셔야 잔에 담았을 때 예뻐요.
팔각 - 팔각의 향은 족발집 향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진 찍을 때는 팔각이 있어야 더 예뻐요.
정향 - 정향은 얼얼한 맛을 내는 향신료입니다. 흔히 생각하는 뱅쇼의 맛을 느껴보시려면 정향은 꼭 넣는 걸 추천할게요.
시나몬 스틱 - 레드 와인 1병 당 보통 시나몬 스틱 2개를 쓰지만 더 강한 시나몬 향을 원하시면 더 넣으셔도 좋아요. 시나몬 길이는 긴 걸 사용하는게 잔에 담았을 때 더 예뻐요.
브랜디- 와인을 데우면 알콜이 날아가기 때문에 도수가 약해져요. 술을 좋아하시면 마지막 잔에 담을 때 브랜디를 추가하시고 아니면 그냥 드셔도 됩니다.

재료 준비 팁에서 느끼셨겠지만 사실 재료의 양은 다 취향 껏 넣으시면 됩니다. 하지만, 뱅쇼를 안 드셔 보셨다면 본인의 취향을 알아보기 위해 가장 기본 레시피로 먼저 만들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백종님은 과일에 레몬 1개, 사과 1개를 추가하셨습니다.

뱅쇼

[재료 손질]
준비한 과일을 1cm 두께로 잘라 줍니다.

[만드는 방법]
1. 중간 크기의 냄비에 모든 재료를 넣고 중불에서 데워 줍니다.
2. 뱅쇼가 살짝 끓으면 약한 불로 낮춰 주고 25 분 더 데워줍니다.
3. 메이플 시럽을 2 큰술 추가해 줍니다. 달달한 와인을 사용하신 경우 생략하셔도 됩니다.

[주의할 점]
뱅쇼를 팔팔 끓이시면 과일과 와인의 향 다 날아가서 뱅쇼 특유의 향을 즐길 수 없기 때문에 천천히 데워주세요.


생각보다 엄청 쉽죠? 팔각, 정향, 시나몬 스틱을 소량으로는 안 팔지만 한 번 사놓으시면 생각날 때마다 간편하게 뱅쇼 만들기 좋답니다. 한 번 도전해 보세요. 혹시 뱅쇼 만드는 자신만의 꿀팁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려요.^_^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