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시간 기준, 2월 11일 새벽 2시쿨 펫츠(Cool Pets) 드롭이 있었어요. 제가 살고 있는 시드니 시간으로는 새벽 4시! 이 NFT를 사보겠다고 20분 전에 알람 맞춰 놓고 새벽 3시 40분에 일어났네요. 도대체 이 NFT가 무엇이길래 새벽에 일어나서 사려고 했는지 궁금하시죠? 쿨 캣츠와 쿨 펫츠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해드릴게요.


Cool Cats

쿨 캣츠(Cool Cats)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생성한 9,999개의 고양이 NFT로 2021년 7월 1일에 진행된 NFT 드롭입니다. 모든 쿨 캣츠는 신체, 모자, 얼굴, 의상 속성이 랜덤으로 조합되기 때문에 각각 다양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쿨 캣츠 NFT의 최초 발행 금액은 0.6 이더리움으로 한화로 약 164만 원이었으며 판매 종료까지 8시간이 걸렸습니다. 지금까지 가장 비싸게 팔린 쿨캣은 좀비 쿨캣으로 한화로 16억에 판매가 되었습니다. 평균적인 쿨캣들은 2.5 이더리움, 한화 881만 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Cool Pets

쿨 펫츠(Cool Pets)는 쿨 캣츠 팀이 진행하는 새로운 NFT 드롭으로 2022년 2월 11일에 진행되었습니다. 20,000 종류의 펫을 지갑 하나 당 하나씩만 민팅할 수 있었으며, 최초 발행 금액, 즉 민팅 금액은 0.5 이더리움 한화 198만원 이었습니다. 쿨 캣츠 소유자인 경우에 먼저 쿨 펫츠를 살 수 있는 우선권이 주어졌습니다.


Cool Pets 민팅 후기

쿨 캣츠가 성공적이었기에 쿨 펫츠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컸어요. 그래서 살 수 있을 거란 확신은 없었지만 도전해 보았습니다.

쿨 펫츠 메타마스크 연동 전과 후 화면

먼저 쿨 펫츠 사이트에 들어오니까 지갑 연동하기(Connect)가 있어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더리움 지갑인 메타 마스크 지갑을 연동했어요. 연동하니까 민팅하기(Mint Egg) 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드롭이 시작되는 4시 전까지 이더리움 가스비(Gas Fee)를 얼마로 설정할지 얘기하다가 0.2 이더 정도로 설정하는 거로 결정했습니다.
*이더리움 가스비를 많이 낼수록 블록체인 거래가 더 빨리 이루어짐.

쿨 펫츠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민팅하려고 해서 그런지 계속 에러가 났어요. 그러다가 겨우 다음 화면으로 넘어왔는데 퀴즈 같은 화면이 나왔어요. ㅋㅋㅋ 진짜 숨도 못 쉬면서 빨리 알파벳 찾아서 EQUIP을 입력했습니다. 문제는 그다음으로 안 넘어가고 계속.. 에러.. 다시 시도할 때마다 민팅 가능한 알 수는 자꾸 줄어들고 ㅠㅠ 진짜 짜증 났어요. 그러다가 결국 3분 만에 2만 알이 다 팔려서 전 민팅에 실패했어요. 남자 친구와 다른 친구는 가스비 입력할 수 있는 화면까지 넘어가서 0.2 이더 정도로 내고 거래가 성사되기를 바라봤는데 결국 다 실패했어요. 가스비는 거래 성사가 안된다고 돌려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서 제 남자 친구는 가스비만 날렸네요. 전 그나마 날린 돈 0원이라 다행이에요.

 


실패 요인: 가스 비를 너무 적게 설정한 게 원인이었어요. ㅠㅠ 다른 성공하신 분들 이더리움 가스비 얼마 냈는지 확인해 봤더니 평균적으로 0.5 이더리움을 가스비로 설정했더라고요. 민팅 금액 0.5 이더에 가스비 0.5 이더면 대략 한화로 380만 원에 가까운 돈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공격적으로 투자를 한 이유는 쿨 캣츠의 프로젝트가 성공적이었어서 쿨 펫츠로도 큰 수익을 낼 수 있을거란 확신이 있었던 거 같아요.

전 공격적으로 투자할 돈도 없어서 사실 NFT에 크게 관심 없었는데 다음번에 이렇게 이전에 성공 이력이 있는 팀이 진행하는 NFT드롭이 있다면 조금은 공격적으로 투자해 봐야겠네요.

혹시나 제가 잘못 기재한 내용이 있다면 둥글게 알려주세요.^_^ 관련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 답해 드릴게요.

 

NFT(대체 불가능 토큰)이란?

안녕하세요. 클로보예요. 작년 초, 제 주위 지인들이 코인으로 떼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저도 가상화폐, 즉 크립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지난 1년, 초심자의 행운인지 제 기준에는 만족스

clobo.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