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클로보예요.
작년 초, 제 주위 지인들이 코인으로 떼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저도 가상화폐, 즉 크립토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지난 1년, 초심자의 행운인지 천만원 수익을 얻었어요. 코인 세계에서 적은 금액이라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저한테 큰 돈이라  계속 관심 가지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코인 관련 글을 쓰는 것이 조금 망설여졌는데, 공부 기록한다는 느낌으로 부담 좀 덜어내고 코인에 관한 여러 얘기를 해보려 합니다.

 

NFT (Non-Fungible-Token)

NFT 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Token)이라는 뜻으로 블록체인의 토큰을 다른 토큰으로 대체하는 것이 불가능한, 가상 자산을 말합니다. 이는 자산 소유권을 명확히 함으로써 게임·예술품·부동산 등의 기존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하는 수단입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최초 소유자 판매 이력 등의 관련 정보가 모두 블록체인 내에 저장되며, 따라서 최초 발행자를 언제든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조 등이 불가능합니다.

이 NFT를 최초로 발행하는 것 민팅(Minting)이라고 하며, 이는 토큰을 창조해 내는 것입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토큰을 사는 것과는 달리, 발행함으로써 별도의 인식 값이 있는 토큰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발행된 토큰, NFT는 2차 블록체인 NFT 마켓인 Open SeaLooks Rare에서 거래됩니다.

 

 

Mutant Ape Yacht Club (돌연변이 유인원 요트 클럽)

NFT가 꾸준히 핫한 이유는 당연히 돈을 벌게 해주기 때문이죠. 일례로, 작년 8월 28일에는 '돌연변이 유인원 요트 클럽'이라는 20,000 종류의 돌연변이 유인원 NFT를 발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었어요. 토큰 발행 금액(Minting fee)은 3 이더리움(Eth)으로 시작해서 9시간이 지난 후에는 0.01 이더리움이 되었어요. 2만 종류 중에 5개의 아주 유니크한 돌연변이 유인원 NFT가 포함되어 있었다고 하네요.

이 NFT를 발행하는데 3 이더(한화 약 45만원)나 들지만 그럼에도 사람들이 미친 듯이 사들인 이유는 오늘 날짜 기준으로, 유인원 NFT들이 약 20 이더(한화 약 7500-8000만원)에 팔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팀이 그동안 여러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쳐서 이 NFT들의 가치가 올라간 거긴 하지만 그래도 8천만 원이라니 엄청나네요.



전 사실 NFT에 조금 냉소적이었거든요. 얼마를 들여서 사던 제가 산 게 안 팔리면 디지털 아트 하나 소장하고 끝이니까요. 근데 좀 더 공부하고 관심을 가져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돌연변이 원숭이랑 같은 팀은 아니지만, 한국 시간으로 2월 11일 새벽 2시에 새로운 NFT 프로젝트인 Cool Pets 드롭이 시작된다고 해요. 이번에는 한 번 사보려고 합니다. 이미 인기가 많은 프로젝트라 사는 거부터가 쉽지 않을 거라고 하는데 경험 삼아 도전해보려 합니다.

 

Cool Cats: The Coolest NFT's on the Blockchain

Cool Cats: The Coolest NFT's on the Blockchain.

www.coolcatsnft.com



제가 잘못 기재한 정보가 있다면 둥글게 알려주세요.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알려드리겠습니다.^_^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